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갑상 ??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22:28

    #갑상선암이 #림프절(만약 림프절, 림프절)으로 전이되면 갑상선과 림프절을 제거하는 수술을 합니다. 림프절 전이는 #갑상선 바로 주변에서 시작하여 목 측면의 림프절로 점차 넓게 전이되는 경향을 나타냅니다. 림프절 전이가 목보다 아래쪽으로 내려가 상점이 되면 가슴 가운데 부위인 #종격동(오른쪽 폐와 왼쪽 폐 사이의 공간) 림프절로 전이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의 림프절 전이가 심각하면 갑상선암의 재발을 줄이기 위해 수술 후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추가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갑상선#전절제수술을 통해 갑상선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갑상선의 정상 조직을 제1가지 크게 말끔하게 제거함으로써 요오드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림프절 전이암 수술에서 주의할 점은 전이가 확인된 림프절 외에도 미세하게 퍼져 있을 수 있는 눈에 띄지 않는 암세포도 함께 제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초sound파 검사과 CT검사로 보이기 어려운 미세한 암 세포도 함께 사라지고 글씨들 때문에 림프절을 1,2개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림프절을 구역 단위로 제거하는 수술을 합니다. 이처럼 목 림프절을 구역 단위로 제거하는 수술을 경부 절제술, 경부 림프 절제술, 경부 곽청술의 노화는 경부 청소술이라고 합니다.​


    >


    많은 분들이 림프절을 제거하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질문을 하곤 합니다.몸에 있는 무수한 림프절 중, 매우 일부분 밖에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걱정은 필요 없습니다.림프절은 암이 확대되는 경로이므로 전이가 확인된 림프절과 주변 림프절을 함께 제거해야 암 치료가 가능합니다. 단, 갑상선암의 림프절 전이를 치료하기 위해 림프절 절제술을 실시한 후에는 몇 가지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피부감각이 둔해지는 증상목이 뻣뻣해지는 불쾌감도 이물감.목두께가 얇아져 미용적인 변천.


    >



    댓글

Designed by Tistory.